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서울 도넛 맛집 올드페리도넛 용산아이파크몰점

by 온 세상이 굳 2023. 2. 5.
반응형

[정보] 서울 도넛 맛집 올드페리도넛 용산아이파크몰점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장소는 항상 대기 줄이 길어 기다려야만 하는 올드페리도넛입니다. 용산 아이파크몰은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빵지순례를 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아이파크몰 내부에는 아우어베이커리, 타르틴베이커리 등이, 건물 맞은편에는 베이커런트가 유명하여 손님들이 많이 찾습니다. 초창기 오픈 때 도전하려 했지만 대기줄이 길어 포기하고 돌아섰는데 오후라 그런지 당이 당기는 날입니다. 기다리는 것은 귀찮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오늘도 이불 밖을 나가 맛집을 찾아가 봅니다

위치 / 영업시간

1. 주소 : (도로명)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3길 55 4층(용산 아이파크몰 4층 ), 전화 02-2012-0478 입니다.

2. 주차장 : 용산 아이파크몰 주차장

3. 영업시간 : 매일 10:30~21:30 (라스트오더 : 21:00)

가게정보

용산 아이파크 몰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우어 베이커리 거의 바로 옆에 있습니다. 가게의 전반적인 색상이 주황색으로 알아보기 쉽고 노란색으로 간판이 잘 보이며, 대기줄이 있어 눈에 쉽게 띄는 편입니다. 

올드페리도넛 용산 아이파크몰

 

주문방법 /소요시간

주중, 주말별 그리고 시간대별 기다림의 정도는 다르기는 하지만 거의 대기줄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올드페리도넛 자체가 유명하기도 하지만 다른 음식을 먹으러 왔다거나 다른 상품을 구입하러 왔을 때 지나가다 보면 줄이 길어서 유명한 곳인가 라는 호기심으로 합류하시는 분들도 많은 듯합니다. 저의 구매소요시간은 토요일 오후 12:21에 도착을 해서 12:44에 구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약 20분 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제 뒤로는 약 20팀 정도 대기하고 계셨습니다.

기다림은 약 21분 정도 되고, 주문접수, 포장 및 결제까지는 약 2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줄이 길었던 이유는 맛도 있겠지만 1열로 된 대기줄과 고객의 도넛 픽업 후 계산이 아닌 대기-주문-결제/포장의 순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길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 맛집은 자체의 맛과 마케팅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성공하는 것 같습니다. 

올드페리도넛 용산 아이파크몰

대기줄 중간에 있는 상품정보입니다. 상품정보를 보면서 빠른 상품 선택 및 주문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상품정보를 보면 당도, 맛, 가격, 세트가 자세히 나와있어 구매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그니쳐 세트는 베스트 상품 4개들이 17,000원입니다. 도넛의 가격이 2,900원~5,000원으로 만만치 않습니다.

 음식정보

올드페리도넛 용산 아이파크몰

매장에는 도넛 외에도 음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커피는 4,000원, 바닐라우유/초콜릿우유/민트화이트초콜릿우유/밤캐러멜우유/고구마타로우유는 4,500원입니다. 음료와 커피는 도넛가격이 비씨서 그런지 저렴하게 느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기줄에는 굿즈상품도 있어 대기하면서 하나 사고 싶게 만드는 욕구를 일으키지만 텀블러와 머그잔 등 이 많기 때문에 간단하게 구경만 하고 생략했습니다.

올드페리도넛 용산 아이파크몰

 

아주 많은 양의 도넛입니다. 이 도넛을 보니 달고 속이 꽉 찬 도넛을 좋아하는 저의 기분을 좋게 만듭니다. 큼직큼직하게 약간 분담은 되지만 주문할 때부터 신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올드페리도넛 용산 아이파크몰

 

오늘은 올드페리도넛의 시그니쳐를 주문했습니다. 하나하나 다 먹어 보고 싶었지만 인기상품만 모은 박스를 구매했습니다. 용산아이파크몰의 특징은 매장 내부에 드실 수 있는 장소가 없기 때문에, 포장 후 6층의 공용 취식장소에서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장박스는 주황색 박스로 아기자기합니다.

올드페리도넛 용산 아이파크몰
올드페리도넛 용산 아이파크몰

 

크림으로 가득 찬, 쫀득쫀득한 빵

피넛버터 ★★★★☆

박스를 열자마자 저 여기 있습니다라고 말하여 듯이 땅콩향이 가득합니다. 빵자체가 쫀득쫀득하고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크림이 가득 차있습니다. 빵에 크림으로 가득 찬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땅콩크림은 뻑뻑하지 않고 부드럽고 달콤한 느낌이고, 냉장고에 넣어 먹었는데도 부드러운 느낌이 지속되었습니다.

올드페리도넛 용산 아이파크몰 피넛버터

버터피스타치오 ★★★★☆

피스타치오크림이 가득 차있습니다. 느끼하지 않을까 걱정을 했지만 그런 느낌은 없었습니다. 피스타치오 자체를 좋아하는데 생각보다 피스타치오 맛이 많이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아마 피넛버터를 먼저 먹어서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올드페리도넛 용산 아이파크몰 버터 피스타치오

크림브륄레 ★★★★★

커스터드 크림이 가득 차 있고 아주 부드럽습니다. 도넛을 한입 베어 먹으면서 커스터드 크림이 부족하지 않다고 느낀 몇 안 되는 빵이어서 많이 만족했습니다. 크림이 많이 들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느끼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도넛을 먹으면서 크림브륄레 윗면에 코팅되어 있는 설탕이 새로운 식감으로 맛, 느낌까지 좋게 다가왔습니다.

올드페리도넛 크림브륄레

우유크림 도넛 브레드 ★★★☆☆

평소 도넛 중에서 우유크림이 가득 들어 있는 도넛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올드페리도넛의 우유크림도넛 역시 빵자체가 쫀득하고 속이 꽉 차있어서 좋았고, 크림도 고소하고 부드럽습니다. 다만 첫맛은 달콤하지만 끝맛이 약간 쓰거나 짠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어 깊게 말씀드리는 것이 어려울 듯합니다. 

올드페리도넛

총평

올드페리도넛

우월한 크기와 두께

위의 사진은 크리스피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와 버터 피스타치오와 크기 및 두께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다른 도넛과 비교하자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닌 듯합니다. 커피 한잔과 도넛 하나만 드셔도 한 끼 식사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맛있는 한식 한 끼는 따라잡지 못할 것 같습니다.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은 정도로 만족한 도넛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달고 속이 꽉 찬 도넛을 선호하는 편이라 더욱더 맛있던 것 같습니다. 제품 대부분이 크림으로 이루어져 있고, 단 느낌이 많이 들기 때문에 이러한 도넛을 좋아하시지 않은 분들께서는 한번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은 듯합니다. 올드페리도넛은 우유류보다는 아메리카노와 같이 드시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매장에는 직원분들께서 3~4분 정도 계셨고, 주문, 커피, 계산/포장에 각각 1분이 담당하고 있었습니다. 앞부분에도 작성했지만 대기줄이 긴 이유는 손님이 많아서이겠지만 매장이 좁고, 주문접수, 포장 및 계산에 각 1분밖에 없기에 나타나는 현상 같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맛있는 음식을 찾아 여의도, 용산, 대전, 세종의 맛집을 찾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