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집] 용산 국방부맛집 용리단길 맛집 회식 추천 장소 진아네 용산포차

by 온 세상이 굳 2022. 12. 30.
반응형

[맛집] 용산 국방부맛집 용리단길 맛집 회식 추천 장소 진아네 용산포차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장소는 용산 국방부맛집 용리단길 식사 및 회식 추천 장소인 진아네 용산포차입니다.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헤매는 하이에나처럼 오늘도 이불 밖을 나가 맛집을 찾아가 봅니다

이 가게는 말고도 직장인, 군인, 학생들에게 회식장소로 인기 많은 장소입니다. 그럼에도 한 끼 식사로도 부족함이 없는 소중한 곳입니다. 용리단길에는 인스타감성에 어울리는 가게가 많은데요. 이곳은 노포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푸짐하고 맛있는 포차 겸 식당입니다. 상호명은 진아네 용산포차이지만 통상 진아네로 불립니다.

위치 / 영업시간

1. 주소 : (도로명)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54길 22 (지번) 한강로2가 27-1, 전화 02-795-6531                                               

2. 주차장 : 가게 전용 주차장은 없고, 도보 3~4분 거리의 평양집 주변 공영주차장(유료)에 주차하셔도 됩니다 신용산역, 삼각지역에서도 걸어서도 방문하기 쉬운 곳입니다.                                                                                                                 

3.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브레이크타임 : 15:00~17:00)입니다.

가게정보

진아네 용산포차 입구

간판이 매우 크고 눈에 띄어서 찾기 쉽습니다. 간판의 '푸짐하고 저렴하고 맛있게!! 정성껏 모시겠습니다' 하는 문구로 이 가게를 더 이상 설명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자주 먹는 메뉴들이 가게 문에 붙어있어서 메뉴를 고민할 필요가 없겠네요. 저는 이곳에 갈 때는 메뉴 2개를 항상 정해놓고 가기 때문에 큰 고민이 없습니다.

진아네 용산포차 메뉴판

메뉴는 통고기 김치찌개, 계란말이, 닭볶음탕, 생오겹살 등 많이 있습니다. 메뉴가 많아 걱정되시는 분들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식사를 제외하고 술을 한잔 두 잔 하면 이 모든 안주가 다 생각납니다. 저는 이곳이 포차이지만 식사로 통고기 김치찌개, 계란말이를 주로 먹습니다. 저는 메뉴판의 가장 위에 있는 것이 그 가게의 대표메뉴라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주문방법 /소요시간

가게 내부는 넓습니다. 어림잡아 80인 이상 가능 할 것 같고, 4인 1SET의 테이블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테이블의 간격을 붙이면 웬만한 단체 회식하시는 분들에게는 딱입니다. 자리가 많아 대기시간은 거의 없고, 주문방법은 의자에 앉자마자 직원분께서 오셔서 주문을 받습니다. 주문 후 약 5~10분 후 음식이 나옵니다. 포차에 맞게 기본반찬과 음식이 재빠르게 나옵니다.

음식정보

오늘은 통고기 김치찌개와 계란말이를 주문했습니다. 2인 기준 통고기 김치찌개(작은)와 계란말이라면 적당함을 살짝 넘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본 음식에 기본반찬에 기본반찬이 먼저 나오는데 기본반찬의 구성은 김, 콩나물, 깻잎, 배추김치, 깍두기 5개의 환상의 조합이 나옵니다. 김치찌개와 어울리는 최고의 조합입니다. 공깃밥은 별도(유로)로 계산됩니다.

.

주문한 메뉴는 통고기 김치찌개는 기본반찬 도착 후 3~4분 뒤 바로 나오고, 계란말이는 주문시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5~7분 뒤 나와서 김치찌개가 끓기 전에 입가심으로 시작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메뉴는 통고기 김치찌개입니다. 흔히 말하는 양푼냄비(양은냄비)에 김치찌개가 담겨 나옵니다. 큰 고기가 통으로 들어가 직접 가위로 잘게 잘라 넣었습니다. 이 정도 양이면 2~3명은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두 번째 메뉴는 계란말이입니다. 계란말이는 가격이 9,000원인데 왕계란말이가 나오는군요. 계란 몇 개가 들어갔는지는 모르겠지만 계란말이 안에는 양파, 파, 당근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식감도 좋았습니다. 계란말이가 아니라 계란말이 정식이란 느낌이 드는 음식입니다.

기본 애피타이저/ 반찬 ( 김, 콩나물, 깻잎, 배추김치, 깍두기) ★★★★★

공기밥이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아 별 1개를 깎고 싶지만 포차라는 가게의 특성상 나름의 이해 아닌 이해중입니다. 반찬은 추가로 리필 가능하고, 반찬과 흰쌀밥으로도 한 그릇 뚝딱입니다.

통고기 김치찌개 ★★★★★

통고기를 직접 잘라서 넣고 보글보글 끓여서 국자로 바닥까지 떠보면 고기, 김치, 두부가 넉넉히 있습니다. 국물이 맑아 보여 진한 맛이 없을까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텁텁하지 않고 김치찌개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맑은 국물이었습니다. 술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딱 좋은 음식입니다. 김치찌개의 김치, 고기와 밥 그리고 깻잎, 콩나물을 수저에 올려서 같이 한입에 먹으면 최상의 조합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계란말이 ★★★☆

계란말이도 만점을 주고 싶지만 특색이 있기보다는 일반적인 계란말이 이기에 별점을 높이 주지 않았고, 매장에 손님이 많이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브레이크타임 가까운 시간에 도착해서 그런지 계란말이 속을 덜 익혀 주셔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총평

오늘은 용리단 길이라고 하는 포차 맛집을 찾아갔습니다. 이곳은 회식장소 외에도 점심시간에는 식사를 드시는 분도 많아요. 밤에는 손님도 가득한데 일부러 여유 있는 시간에 찾아가서 그런지 더 편했습니다. 역시나 김치찌개와 계란말이의 조합은 최상입니다. 깔끔한 김치찌개의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그리고 술자리와 식사의 조화를 이루는 진아네 용산포차를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다음에는 동태탕, 생오겹살, 감자전도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에도 제 나름의 용산, 여의도, 영등포의 맛집을 찾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