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집] 영등포 여의도 쌀빵 빵집 디저트 추천 맛집 봉황당

by 온 세상이 굳 2023. 1. 6.
반응형

[맛집] 영등포 여의도 쌀빵 빵집 디저트 추천 맛집 봉황당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장소는 영등포 여의도 쌀빵 빵집 맛집인 봉황당입니다. 살이 더 찌려는지 빵을 먹고 싶어 오늘도 이불 밖을 나가 맛집을 찾아가 봅니다.

저는 빵을 좋아해 밥 대신 빵을 자주 먹습니다. 대부분의 빵은 밀가루 빵으로 되어 있어 맛은 있지만 더부룩하고 소화가 안 되는 적이 많았습니다. 그러한 이유를 뒤로한 채 그럼에도 불구하고 빵을 반드시 먹어야 하는 사람이기에 찾다 보니 쌀빵을 몇 년 전부터 먹기 시작했습니다. 쌀빵은 더부룩한 것이 적고 소화가 잘되는 편입니다. 식감이 쫄깃쫄깃한 느낌이 있고 촉촉함이 오래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밀가루빵만 드시던 분들께서는 처음 씹어보고 살짝 당황하실 수는 있지만 익숙해지시면 시감이 좋습니다.

위치 / 영업시간

1. 주소 : (도로명 )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08 지하 1층에 있습니다.에있습니다. 여의도역 아일렉스 건물 지하 1층에 있고 바로 앞에     패트릭스 와플가게가 있어 찾기 쉽습니다.

2.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영업시간은 긴 편이지만 오후 1~2시 정도가 되면 인기 있는 빵이 품절되는 경우가 많음.)

가게정보

여의도 봉황당

여의도역 아일렉스 건물 지하 1층에 있습니다. 주 건물 지하계단으로 내려가시면 바로 보여서 찾기 쉽습니다. 외관이 빵집 치고는 고풍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미리 앱을 설치해서 쿠폰을 등록해서 주문한다면 1,000원 할인이 되지만 저는 귀찮음과 불필요한 앱을 설치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이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여의도 봉황당 할인

주문방법

요즘 가게에서 많이 사용하는 키오스크는 없고, 가게에 들어가면 우측에 접시와 집게가 있습니다. 가게 내부가 생각보다 좁은 편이고 프랜차이즈 빵집처럼 빵이 많이 진열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여의도 봉황당 빵 진열
여의도 봉황당 디저트 진열

가게 내부는 빵 종류는 다양하지만 종류별 4~5개 정도만 진열되어 있고 중간중간 채우는 형식입니다. 커피와 음료도 같이 구매해서 가게 안에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식사 후 차를 마시러 손님들께서 자주 옵니다. 오늘은 오후 3시경에 갔더니 빵이 많이 없었습니다. 

음식정보

무화과 크림치즈와 흑임자

이곳의 인기 상품은 홍국소금빵, 명란대파, 봉황크림, 식빵, 흑임자(생크림) 등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특징 있는 상품이 많기 때문에 인기품목도 많은 편입니다. 인기상품은 오후 6시가 되면 주문하기 힘듭니다. 봉황당에 들리면 평소 흑임자, 인절미, 쑥밤식빵, 무화과 크림치즈를 자주 구매하지만 최근 살도 많이 쪄가고 있고, 식사를 한지 얼마되지 않았기에 가장 좋아하는 무화과 크림치즈와 흑임자를 구매했습니다

흑임자

흑임자 ★★★★★ 

흑임자는 쌀, 설탕, 우유, 생크림, 흑임자가루 올리브유로 만든 제품입니다. 빵 안에 생크림이 들어 있으면 뭔가 느끼하고 미끌거리는 느낌이 있지만 이곳은 생크림이 부드럽고 느끼하지 않습니다. 빵 자체가 쌀빵이라 그런지 쫄깃쫄깃하고 흑임자 가루의 고소함이 입안을 맴돌기 때문에 부드러운 떡을 먹는 느낌입니다. 이것과 비슷한 인절미 가루가 묻혀 있는 인절미도 있는데 향과 맛을 비교 시에는 흑임자가 좋습니다.

무화과 크림치즈

무화과 크림치즈 ★★★★★

무화과 크림치즈는 쌀, 올리브유, 크림치즈, 반건조무화과, 무화과잼으로 만든 제품입니다. 저는 과일 중 무화과를 좋아하는데 계절과일이기에 먹고 싶어도 팔지 않는 단점 있습니다. 죽은 빵도 살린다는 발뮤다 토스터기를 이용한 식빵 또는 베이글에 크림치즈를 발라 생무화과를 썰어 먹는 것에 비하면 비할 수 없지만 대용품이 있다는 사실에 감사합니다. 커피, 우유와 같이 드셔도 맛있습니다.

총평

오늘은 봉황당의 빵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빵마다 특색이 있어 하나하나 다 소개해드리고 싶지만 오늘은 일부 대표 품목만 소개해드렸습니다. 식사대용으로 드셔도 부족함이 없는 빵집입니다. 몇 가지 팁을 설명드리자면 빵을 4~5개 정도 구매하면 포장 또는 배달시 1개를 더 주실 때도 있습니다. 배달대행을 이용하신다면 배달비가 무료인 큰 장점이 있지만 매장에서 구매하시는 것에 비해 500원 정도 비쌉니다. 일반적인 빵 대신 특색 있는 빵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가게입니다.  일반빵에 비해 덜 달기 때문에 쫄깃한 식감이 강점입니다.

다음에도 제 나름의 용산, 여의도, 영등포의 맛집 그리고 발길 닿는 곳의 맛집을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