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집] 대전 튀김소보로 부추빵 튀소구마 선물 추천 대전역 성심당

by 온 세상이 굳 2023. 1. 2.
반응형

[맛집] 대전 튀김소보로 부추빵 튀소구마 맛집 선물 추천 장소 착한 빵집 대전역 성심당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장소는 대전 빵의 대표라고 하는 성심당입니다. 대전 집으로 가는 길 성심당 대전역점을 소개합니다.

이번주도 KTX를 타고 서울과 대전을 오고 가면서 대전 집으로 가는 길에 대전 KTX역에서 무엇을 사갈까 고민을 합니다. 오늘도 이불 밖을 나가 맛집을 찾아가 봅니다.

대전역에서 흔히 보이시거나 대전역 지하철역, 대전에서 기차를 타시는 분들을 보면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 공통점은 한 손에 성심당 쇼핑백을 들고 있습니다. 아마 대전에 다녀오면 성심당에서 빵을 구매하고 오는 것이 일반화되거나 당연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대전이 본가인 저도 어릴 적 은행동에 있는 성심당 본점에서 빵을 많이 구매해서 먹어봤지만 단 한 번도 지겹지 않고 생각이 나는 빵집이라 자동차로 운전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기차를 타고 대전역에서 내려 집에 갈 때면 빵을 가득 사갑니다. 일상생활의 선물인 셈입니다.

대전의 구 도심이라고 하는 은행동에 가면 성심당 본점과 성심당 계열의 음식점이 근처에 있고 제가 좋아하는 케이크부띠끄가 있습니다. 저도 이제 나이가 서서히 들어가는지라 옛 생각을 해보면 초등학교부터 대학생까지 은행동에 가면 성심당 2층에 있는 테라스키친에서 가성비 좋게 밥을 먹고, 1층에서 시식빵을 조금씩 먹으며 빵을 사서 집에 가던 생각이 납니다. 대전 30~40대인 대부분은 이러한 기억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언젠가부터 대전 롯데백화점점, 대전 DCC점이 생기면서 접근성이 높아져서 30대가 되어 방문한 대전에서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위치 / 영업시간

1. 주소 : (도로명) 대전도로명) 동구 중앙로 215, 가게위치는 대전 KTX역 안에 있습니다. 대전역 입구 정면에 왼쪽 계단을 이용하시거나 2층에서 내려가는 계단이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2. 영업시간 : 매일 07:00~22:30 (영업시간은 길지만 저녁 늦게 가면 빵이 거의 없습니다)

가게정보

대전역 출구방면 성심당 입구

주문방법 /소요시간

성심당 튀김소보로 세트 메뉴
성심당 내부 튀김소보로, 부추빵

가게 내부는 다양한 빵이 많습니다. 빵, 샌드위치, 음료, 우유, 커피 등 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커피를 구매할 수 있지만 빵 계산에 쉴 틈이 없는 직원들을 보면 빵만 구매하게 되는 오지랖 넓은 배려심이 생겨납니다. 본점에서 오는 빵 외에도 매장에서는 튀김소보로를 직접 튀겨서 바로 진열합니다. 내부에 오시면 튀김소보로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투명 유리창을 통해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빵집도 많지만 이곳의 장점은 66년 전통을 이어오면서도 가격인상이 크지 않기 때문에 맛있고 다양한 빵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음식정보

성심당 포장 쇼핑백

성심당에 들리면 다양한 종류의 빵을 구매하지만 오늘은 튀김소보로(팥, 고구마)와 부추빵, 도넛, 꽈배기를 구매했습니다.  평소보다 적게 샀는데도 쇼핑백 한가득입니다. 순수롤을 구매하고 싶었지만 품절이 되었고 기다리려면 약 1시간 정도 소요가 되어 기본제품만 구매했습니다. 평상시에는 보문산메아리(페스츄리), 순수롤(우유 생크림 롤케이크), 순수마들렌을 튀김소보로와 함께 구매를 합니다. 아래사진은 성심당에서 인기 많은 삼총사입니다.

성심당 삼총사 (튀김소보로, 튀소고마, 판타롱부추빵)

튀김소보로 ★★★★★ 1980년생

튀김소보로는 소보로 안에 팥이 들어있습니다. 어린아이 어른 모두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소보로빵 외부의 바삭함과 내부의 팥의 달콤함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식었을때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 먹으면 맛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게되면 식감이 줄고 팥이 뜨거워져 개인적으로는 냉장고 안에 보관하지 않았다면 그대로 먹습니다. 우유와 곁들여 먹으면 한끼 식사로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포장지에 기름기가 많이 배겨있고 눅눅해져 구매 후 바로 드시면 좋습니다.

튀소구마 ★★★★☆ 튀소 동생

튀소 35주년을 기념하여 탄생 된 튀소구마는 소보로 안에 고구마가 들어있습니다. 튀김소보로(팥)에 길들여져 있기때문에 튀소구마를 먹으신 분들은 맛에 대한 특징을 느낄수 없으실 수도 있습니다. 튀김소보로보다는 덜 단 느낌이고 깔끔한 맛입니다. 튀김소보로와 같이 먹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판타롱 부추빵 ★★★★☆ 부추가 들어 있는 왕만두 같은 빵

부추를 계란샐러드, 햄과 함께 직접 버무려 만든 부추향 가득 만두 같은 영양만점 판타롱 부추빵 - 성심당 누리집 -

부추빵에 대한 설명은 성심당 누리집에서 인용했습니다. 부추가 가득 들어있고 크로켓과 비교했을 때 느끼하지 않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어린아이 입맛인 저는 왕만두와 부추빵 둘 중 고르라면 왕만두를 고르겠습니다. 어른들께서 좋아하시는 건강한 맛입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드신다면 내용물이 들어 있는 빵이기에 수분이 생겨서 눅눅해지고 특유의 향이 나서 당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총평

오늘은 성심당의 삼총사인 튀김소보로, 튀소구마, 판타롱 부추빵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최근 신문기사 및 성심당 누리집에 보면 23년 1월 1일부터 원자재 및 인건비 상승 등으로 가격이 올라 일부 품목 가격을 소폭 올리고 무료 배송 금액 기준도 변경이 되었지만 튀김소보로와 튀소구마는 1,600원에서 1,700원으로 100원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그래도 다른 빵 판매점에 비한다면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구매자 입장이지만 대전지역에서 당일 판매하고 남은 빵을 기부하고 대전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빵집이면서 지금까지 빵 인상폭이 거의 없었던 착한 빵집이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그런지 조금 더 올라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생각은 그래도 가격이 오르지 않는 게 최고입니다.

대전에 오실 때는 구매를 추천드리는 빵집입니다. 타 지역을 방문할 때 선물로 드려도 가격도 부담 없고 받으시는 분들께서도 성심당빵이 유명하다 보니 많이 좋아하십니다.

 다음에도 제 나름의 용산, 여의도, 영등포의 맛집 그리고 발길 닿는 곳의 맛집을 찾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